본문 바로가기
@ 생활 정보

삼성 에어컨 점검/수리 서비스센터 신청방법

by 똘똘한 냥집사 2023. 5. 27.

 바야흐로 6월이 다가오면서 에어컨을 틀어야 하는 무더위의 계절이 가까워오고 있다. 막상 무더위가 닥치면 에어컨 점검이나 수리 서비스를 예약하고 기다리는 하루하루가 매우 힘이 들기 때문에, 바로 지금이 미리 에어컨 성능을 확인하고 최적의 상태를 마련해 둘 수 있는 황금기라고 할 수 있다. 안타깝게도 삼성전자의 에어컨 무상점검 서비스 기간은 지난 12일까지로 지나갔지만, 여전히 상황에 따라 무상 또는 유상 수리를 신청하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삼성에어컨 보증기간과 점검·수리 비용

  삼성전자에서는 매년 3~5월경 무상으로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니 이 시기에 사전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이 시기를 놓쳤다고 하더라도 너무 상심하지 말자. 에어컨을 직접 시범운영해보고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사실상 아래의 에어컨 청소만 신경 써도 충분하다. 다만, 에어컨을 틀었을 때 냄새가 나거나 물이 떨어지거나 소리가 너무 크게 난다면 여름이 다가오기 전에 반드시 점검을 받아보고 문제가 되는 부분을 해결해 두는 것이 좋다. 에어컨을 점검하고 수리하는 비용은 아래와 같이 크게 무상수리와 유상수리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이때, 삼성에어컨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로부터 일반 에어컨의 경우 2년, 시스템에어컨의 경우 1년이 적용된다. 단, 영업용 제품이 아님에도 영업장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보증기간은 절반으로 적용되니 참고하자. 필요하다면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보증기간 확인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겠다.

https://www.samsungsvc.co.kr/info/fee?tab=assure 

 

보증기간 산정기준 | 서비스안내 | 삼성전자서비스

선풍기, 냉풍기, 카메라, 네비게이션, 고속 레이저 복합기, 온풍기, 전기장판, 난로(전기, 가스, 기름), 서버 5년 5년 5년

www.samsungsvc.co.kr

  • 무상수리(출장, 수리비 없음) : (1) 보증기간 내 고장이 발생한 경우, (2) 12개월 이내에 교체한 부품의 재고장이 발생한 경우, (3)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한 날로부터 2개월 이내 재고장 발생한 경우
  • 유상수리 : (1) 보증기간이 경과하였거나, (2) 보증기간 내라도 제품 고장이 아닌 단순 점검의 경우, (3) 고객부주의 또는 타사제품 등 외부 환경에 의한 고장인 경우, (4) 제품의 이동 또는 추가 설치 등이 필요한 경우 등

 유상수리의 경우 비용은 출장비와 수리비가 청구되며, 부품을 교체하는 경우 부품비가 추가로 발생된다. 출장비는 실제 제품의 수리여부와 무관히 20,000원이며, 평일 18시 이후 또는 휴일의 경우 26,000원이 청구된다. 수리비는 수리품목에 따라 상이하며, 수리에 소요된 시간과 난이도 등을 고려해 산정된다. 위에 제시된 내용에 따라 무상수리 또는 유상수리의 구분이 어려운 경우 아래의 삼성전자서비스 요금안내 페이지에서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챗봇상담 등을 이용해 문의도 가능하다.

https://www.samsungsvc.co.kr/info/fee

 

서비스요금 산정기준 | 서비스안내 | 삼성전자서비스

궁금하신 내용을 검색해주세요.

www.samsungsvc.co.kr

삼성에어컨 점검 및 수리서비스 신청방법

 삼성에어컨에 고장 등 문제가 우려되는 경우, 먼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챗봇상담 또는 전화상담(1588-3366)을 통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지 문의해볼 수 있다. 직접 해결이 어려운 경우, 아래의 삼성전자서비스 출장서비스 예약페이지로 들어가 바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지난 2월부터 비회원서비스가 사라져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하니 (1) 먼저 아래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자. https://www.samsungsvc.co.kr/reserve/reserveEngineer

 

로그인 | 삼성전자서비스

※ 카카오/네이버 계정은 신규 회원 가입이 불가하오니, 삼성 계정으로 가입해 주세요. 2023년 2월 1일 이전 카카오/네이버 계정 가입 고객님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www.samsungsvc.co.kr

 (2) 이어서 정확한 제품과 모델명을 확인해야 한다. 스탠드 에어컨의 경우, 정면간에 위치한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스티커 또는 우측면의 "한국산업표준화법에 의한 표시" 라벨에서 모델명(예시 : AF16N5779WZN)을 확인할 수 있다. 벽걸이 에어컨은 밑면 우측에 라벨이 있으며, 시스템 에어컨은 커버를 열어 내부 철판 또는 외곽 테두리 패널에서 라벨을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라벨 위치를 찾기 어렵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제품의 종류에 따른 라벨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samsungsvc.co.kr/reserve/reserveEngineer (3) 모델명을 입력했다면, 신청사유 또는 고장 증상을 쓰고 필요하다면 관련 사진을 첨부하거나 구입시기를 선택하고 (4) 예약가능일에 출장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출장서비스는 평일에는 18시까지, 토요일은 16시까지 가능하며 이 외의 시간에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기사님과 별도 협의가 필요하다. 다만, 위 홈페이지 링크를 통한 온라인 예약은 1건씩만 가능하여, 동일한 분께 2대 이상의 제품을 점검 또는 수리받고자 하는 경우 전화예약(1588-3366)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로그인 | 삼성전자서비스

※ 카카오/네이버 계정은 신규 회원 가입이 불가하오니, 삼성 계정으로 가입해 주세요. 2023년 2월 1일 이전 카카오/네이버 계정 가입 고객님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www.samsungsvc.co.kr

댓글